치과못가고 끙끙 앓는일은 없어야 합니다.

예로부터 우리는 살면서 누릴 수 있는 여러 가지 복 중에 ‘건강한 치아’를 특히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우리몸에서 치아가 약해지면 음식을 제대로 먹지 못하뿐 아니라 통증에 시달리며 잇몸,치아와 함께 건강한 삶이 뿌리째 흔들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치아보험 가격 비교

치과질환에 따르는 경제적 부담

현대에와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의 종류가 다양해지며, 이전보다 훨씬 더 많은 음식을 손쉽게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거기다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쉽게 배달음식을 시킬 수 있기때문에 치과질환 뿐만 아니라 대사질환, 비만 등 온갖 종류의 질병에 손쉽게 노출됩니다. 그래서 오늘날 치과질환은 감기만큼이나 흔한 질병이 되었습니다. 치아보험 가격 비교

그런데 각종 치과질환에 시달리는데에도 치료를 제대로 받지 않아 나중에 크게 비용이 드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한두달 월급이 넘는 비용이 지출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직접 관리도 하지못하면서 참으면 나을거라는 신념때문에 더욱 큰 비용이 들게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그 중 하나만 꼽으라면 역시 ‘치료비 부담’이 제일 클것입니다. 한 번 치료하는 데 들어가는 비용이 작게는 수십만원에서 많게는 수백, 수천만원의 비용까지 들 수 있기때문에 감당하기 어려운 경우 아픈 치아를 방치해야 하는게 현실입니다! 하지만!! 이젠 좀 바꿔야하지 않을까요? 어린이도 가입가능한 치아보험을 통해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2015 건강행태 및 만성질환 통계> 보고에 따르면 만 19세 이상 남녀 중 남자 33.8%, 여자 25.8%가 치과질환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놀라운 수치가 아닐까요? 정말 심각합니다. 특히 50대 이상을 살펴보면 남자는 5명 중 3명, 여자는 5명 중 2명 꼴로 치과질환을 앓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엔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2015 국민건강통계>를 살펴보겠습니다. 해당 통계에 따르면 아파도 치과에 가지 않는 사람이 31.9%였는데, 이들 중 ‘치료비 부담’을 이유로 든 사람이 약 30%나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대표적인 보철 방식인 임플란트는 개당 100~300만원 선까지 달하며 지역과 병원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큽니다. 틀니 역시 마찬가지고요. 평소 자주 하는 치아 보존치료인 크라운이나 레진 등도 비급여에 해당합니다. 

최근 치과 치료에 대해 건강보험 적용이 늘어나고 있지만 65세 이상에 한해 제한적으로 보장하는 게 현실이죠. 가령 임플란트는 2개까지 적용되며 본인부담은 50%, 틀니는 7년마다 1회 적용되며 본인부담은 30%입니다. 

실제로 보건복지부 발표에 따르면 전체 치과 치료비 중 본인부담은 무려 84%라고 합니다. 다시 말해, 국민보험과 실손의료비보험 등 기존 보험만으론 치과 치료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완전히 해소하기 어렵다는 의미죠. 치아보험 가격 비교

‘치과 치료를 실손보험처럼 병원비 걱정 없이 치료받을 방법이 없을까?’

치아는 날이갈수록 관리가 안되고, 병원은 가야할것같은데 비용은 많이 들어가고...치아도 실비보험이나 암보험처럼 치아보험을 통해 이런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실비나 암보험처럼 치아보험을 통해 매달 일정금액을 납부하면 언제든 맘편하게 치과를 방문할 수 있는것이죠. 그럼 어떤 치아보험을 가입하면 비용도 부담되지 않고 많은 보장을 받을 수가 있을까요? 치아보험 꼭 비교해봐야 합니다.

①예방부터 보철까지, 튼튼하고 든든한 보장

매년 치아관리를 위한 스케일링 치료, 신경치료·레진 등 자주 하는 보존치료(연간 3개 한도), 치료비 부담이 큰 임플란트(연간 1회 한도)까지의 보장이 필요합니다. 성인들을 괴롭히는 사랑니 발치치료는 물론 어린 자녀의 유치 역시 보장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질병이 아닌 자동차 사고로 인한 치아 보철이 필요한 경우, 치아보철지원금도 별도로 보장필요

②‘특정 임플란트 치조골이식술’ 보장

치조골(잇몸뼈)가 약하거나 부족하면 임플란트 시술 전 부족한 뼈를 보강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골이식재를 사용해 치조골을 보강하는 작업을 ‘특정임플란트 치조골이식술’이라 하는데요. 치조골이식술과 관련된 보장포함필요

③유치가 자라는 자녀부터 70세 어르신까지, 충분한 보장기간!

유치가 자라나기 시작하는 2세부터 치아를 건강하게 관리해야 할 70세 어르신까지 가입할 수 있고, 10년/15년 재가입으로 최대 80세까지 다양한 진료비를 보장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④매우 간편한 가입과정

‘직업’, ‘운전 여부’, ‘치과 관련 질병 고지 사항’ 이렇게 세 가지 정도의 정보만으로 쉽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치아전용상품다운 합리적인 보험료로 치아보장을 마련해보는 건 어떨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