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신용불량자에게도 대출이 가능할까요?

 

날이 갈수록 신용이 좋지 않은 사람은 대출받기가 어려워집니다. 특히 신불자가 된다면 대출받는건 보통 어려운일이 아니죠. 인터넷에서 검색을 많이 하곤 하는데 사실 별로 도움이 안되는 정보가 많습니다. 특히나 광고성입니다. 그럼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는 없을까요?

 

 

시중은행입장에서 보면 쉽게 대출을 해주는건 굉장한 리스크입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이라고 처음부터 대부업체, 사금융권, 불법대출업체를 이용한건 무조건 반대입니다. 대출의 높은 문턱을 경험하면 맘이 급해져서 그럴순 있지만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합니다.

 

먼저 신용이 좋지않다면 대출받기전에 본인이 은행에 신용외에 제공할 담보가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담보라고 함은 아파트, 빌라, 토지 같은 부동산부터 시작해서, 주식이나 값어치가 있는 물건입니다. 담보라도 있으면 훨씬 더 일이 수월해질 수 있습니다.

 

>>> 다른 대출정보 더 확인

 

>>> 스마트폰으로 요즘 쉽게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급전 필요한데…'비상금 대출' 어디서 받을까

급전 필요한데…'비상금 대출' 어디서 받을까, 스마트폰 본인인증만으로 100만~300만원 한도로 대출 은행·핀테크, 앞다퉈 상품 출시

www.hankyung.com

 

>>> 생활비 대출 또한 이렇게도 잘 나온다합니다.

 

생활비 급했는데 잘됐네…'비상금 대출' 60초 만에 뚝딱

생활비 급했는데 잘됐네…'비상금 대출' 60초 만에 뚝딱, 박진우 기자, 경제

www.hankyung.com

 

신용 불량자 대출 광고는 무엇인가?


 

 

 

우리가 인터넷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대출광고는 무엇일까요?? 신용불량자 대출광고의 대부분은 개인회생자나 개인파산후 면책을 신청한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광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개인회생이나 파산 후 면책신청자가 대출에서 더 유리한 경우도 있습니다)

 

또 다시 반대의 입장에서 생각해도 성실하게 대출을 갚아나가는 중인 개인회생 진행중인 자들, 신용회복자는 신용 측면에서 더 유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대상에게는 신용회복위원회에서도 500만원부터 1천만원까지 대출지원을 해줍니다. 또한 2금융권같은 저축은행에서도 신용대출이 이뤄집니다.

 

만약 심사대상자가 대출상환을 연체중이거나 좋지않은 이력이 공공정보에 등재된 상태라면 대출 제한 사유가 됩니다. 대부분의 저신용자, 신용불량자, 연체자는 이 문턱에서 걸립니다. 은행을 아무리 방문해도 비슷한 사유로 대출을 못받게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하지만 해결책은 있어


 

가장 안전하고 금리가 유리한 방법으로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 서민금융상품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상품 또한 일정 기준을 충족해야 지원이 가능한 금융상품입니다. 다만 이런 상품의 목적자체가 신용등급이 낮으며 소득도 낮은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큰차이가 있습니다.

 

정부지원 상품이라고 무조건적으로 승인해주는것은 아니고 상환에 문제가 없어야 하므로 일정 조건을 제시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이런 상품조차 승인이 안되고 돈이 정말 급한 상황이라면 그때에는 어쩔수없이 P2P 대출이나 대부업체를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서민금융 사칭 불법업체 유의


 

최근 서민금융을 취급하는 업체처럼 위장하여 고금리 대출을 받게 하는 등의 수법이 출연했었습니다. 특히 자영업자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미소금융을 이용한 대부업체가 최고금리인 연 24%로 대출을 내보낸 뒤 잠적하거나 1397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직원이라고 속인 후 상담을 진행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다행히 지난 3월에는 무직자와 대학생들을 상대로 대출을 알선한 뒤 고액의 수수료를 챙긴 불량 대출회사, 조직폭력배 일당이 검거되었습니다. 범죄자는 처벌은 당연한것이지만 사기에 따른 피해는 오롯이 피해자의 몫이 됩니다.

 

따라서 대출받을때에는 각종 홍보문구들에 현혹되기보다는 회사부터 직원정보까지 불법요소가 없는지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업체나 직원정보는 금감원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니 귀찮더라고 꼭 주의하시길 당부드립니다.

 

효과적인 상품안내 - 신한대부


신한대부에서는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신용불량자 및 당일대출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업체입니다. 당사는 직접 대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승인율은 평균 90% 이상입니다. 

 

소액대출의 경우 500만원가지 가능하며 수수료를 받지 아니하며, 상담시간은 제한없이 24시간입니다.

 

월금리 : 월 2%(대부업 최대이율)

년금리 : 월 24%(대부업 최대이율)

대출한도 : 500만원-5,000만원(본인의 신용 및 평가에 따라 한도가 변동됩니다)

연체금리 : 없음

추가비용 : 없음

조기상환수수료 : 없음

상환방식 : 원리금균등상환(상담 후 변동가능)

대출기간 : 12월부터 - 최대 48개월(상담 후 변동가능)

지역 : 수도권 제한

 

[대출이자 예시]

1천만원 대출기준 년24% 금리 적용될 경우 월 이자는 20만원 납부

3천만원 대출기준 년24% 금리 적용될 경우 월 이자는 60만원 납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