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계좌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해서 잊고 살았던 내 숨은돈 찾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내계좌한눈에 서비스의 정식명칭은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입니다. 이름대로 여러 계좌에 잠들어 있는 돈을 통합해서 모두 알려주는 정말 도움되는 사이트이자 서비스입니다.

 

 

 

이전에는 은행사들의 계좌만 단순하게 확인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작년 9월부터는 은행 외 증권사 계좌까지 전부 조회가 가능합니다. 예금이나 이체해놓고 깜빡잊은 계좌내 돈이라던지 또는 사놓은 주식이 있을경우 내계좌한눈에(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이용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일단 숨은 내돈을 조회할 수 있는 내계좌한눈에 서비스인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주 쉽고 간단히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증권사 계좌부터 시작하여 카드사용내역, 대출정보와 보험정보, 심지어 자동이체조회까지 전부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계좌 한눈에로 숨은돈찾기


 

 

1. 계좌통합조회를 메뉴를 선택한 후 각종 항목 동의란에 체크, [정보입력화면]으로 이동버튼을 클릭합니다.

 

 

2.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아직까지는 공인인증서를 사용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로그인 및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내 숨은돈 조회하기 서비스에서는 이 외에도 인증과 관련된 절차가 많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스마트폰 인증절차도 있으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2단계 절차를 거친 후 본인명의로 개설된 은행사 등의 모든 계좌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계좌 한눈에 서비스에서 숨은돈을 조회하려면 아래 사진처럼 은행사별로 보유하고 있는 계좌가 나오몀 "조회" 메뉴를 선택하면 세부내용까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계좌 잔고내역과 이체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앞에서 잠깐 언급했지만, 이체의 경우에는 조건이 있습니다다. "계좌해지 및 잔고이전은 1년이상 입출금거래가 없거나 만기 후 1년이 경과한 비활동성계좌 중 잔고가 50만원 이하인 경우에 한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라는 조건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제2금융권 계좌정보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절차가 완료되면 이후부터는 조회하고자 하는 항목 선택 후 개별 확인이 가능합니다.이렇게 내계좌한눈에 서비스는 정말 쉽고 간단합니다. 정말 사이트 이름처럼, 내 계좌를 한번에 다 볼 수 있는 사이트이니 조회해본 적이 없는 분이라면 꼭 한번은 이용하길 추천드립니다. 내 숨은돈 찾기 조회 서비스였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