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계좌 한눈에' 내계좌 조회 서비스 실시


휴면계좌 조회 서비스인 내 계좌 한눈에?? 금융감독원이 만든 서비스로 여기저기서 자주 들어본 익숙한 단어죠?



이 서비스는 휴면계좌를 한 번에 확인하여 잠자는 내돈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휴면계좌란 은행, 보험, 우체국 등에서 찾아가지 않은 휴면 예금이나 휴면 보험금을 말하는 계좌로 현재는 사용하지 않고 방치 되어 있는 계좌로 본인도 잊고 있는 계좌일 수 있습니다. 



휴면계좌에서 총 3,000억원 이상의 돈이 주인찾아



작년 금용감독원에서는 휴면계좌조회 서비스/잠자는 계좌를 찾아주는 캠페인을 벌이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휴면계좌 찾아주기 캠페인을 통해서 은행계좌 95만개가 해지 되었고 총 3,606억원이 주인을 찾아가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럼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가 어떤 일을 하는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내계좌 한눈에는 어떤서비스?




휴면계좌조회 서비스인 내계좌 한눈에는 전국 은행 연합회 휴면계좌통합조회 또는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를 통해서 본인의 잠자는 계좌조회가 가능하며 간단하게 앱을 다운받은 후 모바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내 계좌 한눈에는 직접은행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간단하게 휴면계좌 통합사이트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내계좌 한눈에 휴면계좌통합조회 서비스를 통해서 은행, 우체국, 보험사 등의 본인의 휴면계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거래 계좌는 물론이고 잔고 50만원 이하의 비활동 계좌, 1년동안 입출금 거래가 없는 계좌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의 잠자는 돈 인출방법은?



본인의 휴면계좌에 잔액이 있다면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요? 

조회 후 휴면계좌에 잔액은 해당 금융기관을 방문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신분증을 지참하고 신분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지급을 신청하여 잔액을 출금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좌조회 서비스인 내 계좌 한눈에를 통해서 잠들어 있는 휴면계좌에 남아 있는 잔액을 확인하면 갑자기 보너스가 생긴 기분이 들텐데요. 아직 조회 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잠자고 있는 내 돈은 없는지 한 번 확인해보는게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